[관상 톡] 피부 보면 운세 보여…‘물광 피부’ 지나치면 ‘부도’의 상

  • 문화
  • 관상톡

[관상 톡] 피부 보면 운세 보여…‘물광 피부’ 지나치면 ‘부도’의 상

[기혜경의 관상 톡] 3. 물광 피부 메이크업

  • 승인 2016-08-24 01:00
  • 기혜경 취원관상학연구소 소장기혜경 취원관상학연구소 소장
▲ 드라마 '밀회'에서 화제를 모은 김희애의 물광피부.
▲ 드라마 '밀회'에서 화제를 모은 김희애의 물광피부.

몇 년 전,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젊은 남성과 여성이 사랑에 빠지는 드라마가 크게 인기를 끌었었다. 드라마의 전개와 배우들의 연기력도 화제가 됐지만 그 중 크게 유행했던 것을 꼽으라면 단연 드라마의 주인공이었던 여배우의 피부메이크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 메이크업은 이미 여성들에게는 너무도 익숙한 그 이름, 바로 ‘물광 메이크업’이다. 물광 메이크업이란 많은 사람들이 알다시피 피부가 물을 머금은 듯이 촉촉해보이도록 연출하는 메이크업 방법으로 피부를 매끄럽고 고운 피부처럼 보이게 해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화장법이다.

관상에서 상을 관찰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시 보는 것은 신기(神氣)를 보는 것으로 신기(神氣)가 나타나는 곳이 바로 눈이다. 눈은 신기(神氣)의 출입을 살피는 곳이며 또한, 모든 인체의 오장육부와 구규(九竅-눈, 코, 귀의 6구멍과 입, 항문, 요도의 3구멍을 합한 인체의 9개의 구멍을 말함)등은 모든 신기(神氣)의 출입을 살피는 곳이라 말할 수 있겠다. 그래서 관상에서 반드시 살펴야 하는 부분이 눈이다.

그 사람의 현재 운기가 발전하는 상황인지, 침체되어 도산위기의 상황인지를 보려면 필자는 우선 가장 먼저 앞서 말한 신기(神氣)의 출입을 보는 곳인 눈을 먼저 살핀다. 눈빛이 물먹은 듯이 즉, 방금 하품을 한 듯이 물기가 너무 고여 있어 보이면서 눈빛이 너무 강렬해 보인다면 지금 그 사람의 운기는 아주 급박한 위기에 처해 있다고 볼 수 있겠다.

사업가라면 곧 부도가 날 수도 있는 것이며, 질병이 침범할 수도 있으며, 가정이 깨질 위기에 처해 있다고 추측해 볼 수도 있다. 단, 예외가 있는데 오행의 형상으로 볼 때 금형인(金形人)의 형상을 갖춘 자라면 눈에 빛이 적당히 서려 있어야 귀상(貴相)으로 좋은 관상이라 판단할 수 있다.

그 다음으로 피부의 상을 보는데 살결이 곱고 살집도 두둑하거나 두터우며 탄력이 있고 기색은 약간 붉은 듯 하면서도 밝게 빛이 나고 희고 윤기가 촉촉하게 있는 것을 좋은 상으로 보고 그런 피부인 사람은 현재 아주 잘나가고 있는 사람으로 보아도 무방할 것이다.

▲ 드라마 밀회 포스터
▲ 드라마 밀회 포스터
그래서 요즘 유행하는 물광, 꿀광 등의 피부 메이크업 법은 좋은 운기를 부르는 화장법이라고 볼 수도 있겠으나 너무 지나치게 번들거리는 표현은 매우 좋지 않다. 마치 개기름이 흐른 듯이 번들거리는 피부는 바로 부도의 상이라 할 수 있겠다.

피부의 기색과 상태만 보는 것이 아니라 앞서 설명한 눈의 신기(神氣)도 보아야 하는데 너무 번들거리는 피부에 눈빛까지 탁하거나 핏발이 서려 있으며 눈빛 또한 너무 강렬하게 빛을 발산한다면 그런 사람은 곧 바로 모든 사업체를 정리하게 되거나 부도가 날 수도 있는 상황이라고 판단할 수도 있겠다. 이렇듯 과도한 물광 피부 표현은 관상학적으로 매우 좋지 않은 상황을 초래할 수 있으니 ‘과유불급(過猶不及)’ ‘중용(中庸)’과 같이 너무 지나침은 미치지 못한 것과 같다.

좋은 피부 연출은 적당한 윤기와 촉촉함을 간직한 밝은 톤의 메이크업을 한다면 현재 가장 잘나가는 사람으로 만들어 줄 것이라 생각한다.

「相書 神異賦(상서 신이부)」에 보면 “사람의 지혜로움이 그 사람의 피부와 모발의 섬세함과 윤기가 있는지를 관찰해야 된다”고 되어 있으며 “피부의 기색이 검고 어두우면서 붉은 기색이 적으면 매사에 일의 진행에 막힘이 많다”고 하였으니 무더운 여름 휴가철에 피부를 강렬한 태양빛에 너무 노출시켜서 검게 태우는 것도 좋지 않은데 이럴 경우 양 뺨(觀骨관골)과 코가 검붉을 경우 손재수(損財數)로 재물의 손실을 불러오게 되니 이 또한 주의해야 할 것이다. 우리는 황인종이니 촉촉하고 밝은 황색 피부로 표현됨이 가장 좋은 메이크업 법이라 할 수 있겠다.

▲ JTBC의 드라마 ‘밀회’에서 김희애의 특급 물광 메이크업이 화제가 됐던 가운데 KBS 개그콘서트의 코너 ‘쉰 밀회’에서 김지민이 ‘과도한’ 물광 피부로 웃음을 자아냈다.
▲ JTBC의 드라마 ‘밀회’에서 김희애의 특급 물광 메이크업이 화제가 됐던 가운데 KBS 개그콘서트의 코너 ‘쉰 밀회’에서 김지민이 ‘과도한’ 물광 피부로 웃음을 자아냈다.

또 하나의 팁을 알려 드리자면 필자는 기초 화장시 얼굴에 바르고 손에 남은 화장품은 바로 귀에다 발라 준다. 귀 또한 현재 그사람이 잘 나가는지, 그렇지 못한지를 가늠하는 곳으로 귀의 색이 자신의 얼굴의 기색보다 한톤 밝고 맑게 보인다면 그런 사람과 친하게 지내도록 하자. 그러면 아마도 맛난 밥 한끼 얻어 먹을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 본다.

단, 음성(소리) 또한 매우 중요하게 관찰하는 곳으로 음성이 탁하지 않고 막힘이 없이 매끄럽고 맑은 종소리와 같이 울림이 있는 사람이어야 좋은 상으로 보는데, 혹시 주변에서 그런 사람이 있는지 한번 찾아 보자. 있다면 이 또한 친하게 지내도록 노력해 보자. 혹시 콩고물이라도 나에게 떨어지지 않을까~ 하하하

/기혜경 취원(萃苑)관상학연구소 소장


기혜경 취원관상학연구소 소장은 한국동양운명철학인협회 중앙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13년째 일반인을 대상으로 관상학 강의를 하며 관상학에 대한 바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롯데백화점 MBC문화센터 강사, 롯데마트, 홈플러스문화센터 강사, 농어촌공사 외 다수의 기업체 특강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문의 전화 010-4312-6229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대전서 열리는 두번째 대한민국 과학축제 첫날 '북적'… 각종 체험 인기
  2. "대전 생활임금제 적용 대상 더 확대돼야"
  3. 후반기 '원구성' 앞둔 대전시의회에 쏠린 눈… "원만하게 or 또다시 파행?"
  4. '나노·반도체 R&D 선도' 나노종합기술원 20주년, 박흥수 원장 "수요기업 지향형으로"
  5. 대전전세사기피해자 법원에 전세사기 피해 양형기준 강화 촉구
  1. [아침을 여는 명언 캘리] 2024년 4월25일 목요일
  2. 의대교수 사직효력 첫날은 넘겼다…"긴장감은 고조"
  3. 월드비전, 아산시기독교연합회와 업무협약
  4. 헬스케어 비즈니스에서의 의료와 공학의 협력, ‘Wellnesstory’
  5. 충남고 총동창회 총동창회관 개관식

헤드라인 뉴스


대전 갑천에 원인불명 기름띠… 어패류 폐사 등 피해는 없어

대전 갑천에 원인불명 기름띠… 어패류 폐사 등 피해는 없어

대전 유성구 문지동 일대 갑천에서 기름으로 추정되는 물질이 유출돼 관계기관이 조사 중이다. 26일 유성구에 따르면, 오전 9시 30분께 대전시 하천관리사업소로 문지동 일대 갑천에 기름띠가 있다는 신고가 들어와 구에서 현장 출동을 했다. 대전시와 유성구, 금강유역환경청 등 유관기관은 방제작업을 위해 기름띠 주변에 방제선을 설치한 상태다. 어패류 폐사 등 피해는 없었다. 유성구 관계자는 "현장을 살펴본 결과 얇은 유막이 있었는데, 경유처럼 냄새가 나는 상황은 아니었다"며 "하천 중간에서 시작되는 상황이라서 배출구를 통해서 나온 것은 아..

[날씨] 이번 주말 낮 기온 30도 육박…이른 무더위
[날씨] 이번 주말 낮 기온 30도 육박…이른 무더위

이번 주말인 27일과 28일 대전·세종·충남은 낮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초여름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에 따르면, 당분간 기온은 평년(최저기온 5~9도, 최고기온 18~21도)보다 높겠고, 내륙을 중심으로 27일까지 낮 기온이 25도 이상, 28일은 30도 가까이 올라 덥겠다. 26일 낮 최고기온은 대전 26도·세종 26도·홍성 25도 등 22~27도가 되겠다. 27일 아침 최저기온은 대전 11도·세종 10도·홍성 9도 등 8~11도, 낮 최고기온은 대전 28도·세종 27도·홍성 26도 등 23~28도가 되겠다. 28일 아침 최저..

류현진 100승 재도전 실패의 의미...한화이글스, 반등 가능할까
류현진 100승 재도전 실패의 의미...한화이글스, 반등 가능할까

한화이글스가 최근 거듭된 악재 속 연패까지 기록하면서, 리그에서의 순위도 내리막길을 걷고 있다. 침체한 팀 분위기 속 최원호 감독의 리더십도 시험대에 오른 가운데 4월의 마지막 일정을 통해 한화가 반등에 성공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현시점에서 가장 충격적인 소식은 류현진의 프로야구 KBO리그 개인 통산 100승 재도전의 실패다. 류현진의 100승 기록 달성은 지난달까지만 하더라도 쉽게만 보였던 도전 과제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류현진은 4월 24일 경기도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KT wiz와의 원정 경기에 선발 등판해 5이..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봄 농사로 바쁜 농촌 봄 농사로 바쁜 농촌

  •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충청권 광역 응급의료상황실 방문한 한덕수 총리

  •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 지하식 소방용수 인근에 쌓인 건설폐기물

  • 한자리에 모인 대전 신기술 개발제품 한자리에 모인 대전 신기술 개발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