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여름관객 더위 피해 '부산행' 전원 탑승… 예매율 압도적

  • 비주얼
  • 카드뉴스

[카드뉴스] 여름관객 더위 피해 '부산행' 전원 탑승… 예매율 압도적

  • 승인 2016-07-22 17:30
  • 연선우 기자연선우 기자


전국의 관객들이 모두 부산행에 탑승했다. 예매율에서 박스오피스에서 모두 완승이다.

22일 영화진흥위원회에서 집계하는 실시간 예매율에서 '부산행(감독 연상호)'은 현재(오후 5시 기준) 예매율 69.3%로 압도적인 1위를 기록중이다. 2위 나우 유 씨 미2(7.2%)와 무려 62.1%p 차로 독주하고 있다.

개봉첫날인 20일 87만 2232명의 관객을 동원한 부산행은 개봉 2일째인 21일에도 66만 2721명의 관객을 불러모았다. 여기에 공식 개봉 전 유료시사회 관객까지 더해 현재까지 총 210만 567명을 동원 폭발적인 흥행을 이어나가고 있다.

예매율 3위는 아이스 에이지: 지구 대충돌, 4위는 인천상륙작전, 5위 도리를 찾아서, 6위 제이슨 본이 링크되어 있다. /연선우 기자

*영화진흥위 집계, 현재 예매율 톱10
(8위 BIFAN2016 판타스틱 단편 걸작선 제외)

부산행
개봉 : 2016.07.20
액션, 스릴러 / 한국 118분/ 15세 관람가
감독 : 연상호
출연 : 공유(석우), 정유미(성경), 마동석(상화)
내용 : 정체불명의 바이러스가 전국으로 확산되고 대한민국 긴급재난경보령이 선포된 가운데,열차에 몸을 실은 사람들은 단 하나의 안전한 도시 부산까지살아가기 위한 치열한 사투를 벌이게 된다. 서울에서 부산까지의 거리 442KM 지키고 싶은, 지켜야만 하는 사람들의 극한의 사투!

나우 유 씨 미 2
개봉:2016.07.12
범죄, 액션 /미국 129분 / 12세 관람가
감독 : 존 추
출연 :제시 아이젠버그(J. 다니엘 아틀라스), 마크 러팔로(딜런 로우즈), 우디 해럴슨(메리트 맥키니)
내용 : 3년 전, 전세계를 무대로 한 통쾌하고 짜릿한 완전범죄 매직쇼로 세계를 발칵 뒤집어 놓은 그들이 돌아왔다! 마술사기단은 더 강력해진 적에 의해 전세계 팬들이 보는 앞에서 함정에 빠지게 되고 세상의 모든 컴퓨터를 컨트롤할 수 있는 카드를 훔쳐야 하는 절체절명의 위기에 빠진다. 불가능한 마술로 명예 회복에 나선 마술사기단!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완전범죄 매직쇼가 시작된다!


아이스 에이지:지구 대충돌
개봉 : 2016.07.20
감독: 마이크 트메이어
출연 :존 레귀자모(시드 목소리), 레이 로마노(매니 목소리), 제니퍼 로페즈(쉬라 목소리)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미국94분/ 전체 관람가
내용 : 도토리를 쫓던 스크랫이 이번에는 우주로 날아가 태양계를 위협하는 행성 충돌 사건을 일으킨다. 이로 인해 거대 운석이 지구로 향해 떨어지는 사상 초유의 위기가 닥치고, 시드와 매니, 디에고를 비롯한 그의 친구들은 안전한 곳을 찾아 머나먼 땅으로 떠나야만 한다. 다시 돌아온 벅은 그들을 이끄는 길잡이가 되고 요가의 대가 샹그리라마, 초절정 미녀 브룩 등이 있는 지오토피아를 만난다.


인천상륙작전
개봉 : 2016.07.27
감독: 이재한
출연 : 이정재(장학수), 이범수(림계진), 리암 니슨(맥아더 장군)
전쟁, 드라마 한국/12세 관람가
내용: 맥아더의 지시로 대북 첩보작전 ‘X-RAY’에 투입된 해군 첩보부대 대위 ‘장학수’(이정재)는 북한군으로 위장 잠입해 인천 내 동태를 살피며 정보를 수집하기 시작한다. 하지만 인천 방어사령관 ‘림계진’(이범수)에 의해 정체가 발각되는 위기에 놓인 가운데 ‘장학수’와 그의 부대원들은 전세를 바꿀 단 한번의 기회, 단 하루의 작전을 위해 인천상륙 함대를 유도하는 위험천만한 임무에 나서는데….


도리를 찾아서
개봉 : 2016.07.06
감독 : 앤드류 스탠튼
출연: 엘런 드제너러스(도리 목소리), 헤이든 롤렌스(니모 목소리), 앨버트 브룩스(말린 목소리)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미국97분 /전체 관람가
내용 : 1편 ‘니모’를 함께 찾으면서 베스트 프렌드가 된 도리와 말린은 우여곡절 끝에 다시 고향으로 돌아가 평화로운 일상을 보내고 있다. 모태 건망증 도리가 ‘기억’이라는 것을 하기 전까지. 도리는 깊은 기억 속에 숨어 있던 가족의 존재를 떠올리고 니모와 말린과 함께 가족을 찾아 대책 없는 어드벤쳐를 떠나게 되는데… 깊은 바다도 막을 수 없는 스펙터클한 어드벤쳐가 펼쳐진다! ‘도리를 찾아서’는 이미 전미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흥행 중이다.


제이슨 본
개봉: 2016.07.27
감독: 폴 그린그래스
출연 : 맷 데이먼(제이슨 본), 알리시아 비칸데르(헤더 리), 뱅상 카셀
액션, 스릴러미국/5세 관람가
내용 : 모든 자취를 숨기고 사라졌던 제이슨 본, 그는 되찾은 기억 외에 과거를 둘러싼 또 다른 음모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마침내 CIA 앞에 자신의 존재를 드러내게 되는데… 가장 완벽하고 가장 치명적인 무기 ‘제이슨 본’ 이제 모든 것이 그에게 달렸다.


극장판 요괴워치: 염라대왕과 5개의 이야기다냥!
개봉 : 2016.07.20
감독: 타카하시 시게하루, 우시로 신지
출연 : 박경혜(민호 한국어 목소리), 홍범기(위스퍼 한국어 목소리), 김현지(지바냥 한국어 목소리)
애니메이션일본94분/전체 관람가
내용: 평화롭던 진달래 마을에 이상한 일들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갑자기 요괴가 되어 버린 민호를 시작으로 2023년 미래로 보내져 버린 지바냥과 정체불명의 인간동생이 생긴 백멍이와 황멍이 바쁜 산타 대신 크리스마스 선물을 배달하게 된 USA뿅 급기야, 요괴와 인간이 서로를 볼 수 없게 된 최악의 사태까지 벌어지는데…


봉이 김선달
감독 : 박대민
출연 : 유승호(김선달), 조재현(성대련), 고창석(보원)
코미디, 모험한국121분/ 12세 관람가
내용 : 신출귀몰, 나타났다 하면 전설을 만들어 내는 김선달(유승호)은 늘 인생 최고의 판을 기다린다. 그는 위장 전문 보원(고창석), 복채 강탈 전문 윤보살(라미란), 사기 꿈나무 견이(시우민)과 함께 온갖 기상천외한 사기 행각을 벌이며 조선 최고의 사기패로 조선 팔도에서 명성을 떨친다. 조선에서 가장 비싼 값에 거래된다는 담파고(담배) 탈취라는 새로운 판을 준비하던 그들은, 그 배후에 당대 최고의 권력가 성대련(조재현)이 있음을 알게 되고, 그를 속이기 위해 ‘주인 없는 대동강’을 미끼로 인생 최대의 판을 꾸미게 된다.


언더 워터
개봉: 2016.07.13
감독: 자움 콜렛 세라
출연: 블레이크 라이블리(낸시)
드라마, 스릴러미국86분/15세 관람가
내용 : 멕시코의 숨겨진 보석 같은 해변 ‘파라다이스’. 이곳을 찾은 의대생 ‘낸시’는 서핑을 즐기던 중 무언가의 습격으로 부상을 입고 근처의 작은 암초로 겨우 피신한다. 그녀가 올라선 암초로부터 해변까지는 고작 200미터. 소리를 지르면 닿을 가까운 거리지만,바다 밑에는 초속 11.3미터로 움직이는 거대한 상어가 맴돌고, 만조가 되면 암초는 물에 잠겨 그놈의 영역이 된다. 극한의 상황, 오직 생존을 위한 카운트다운이 시작된다!

중도일보(www.joongdo.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랭킹뉴스

  1. 이스라엘, 이란 보복 공격에 건설업계 '긴장'
  2. 윤석열 대통령-이재명 대표 다음주 ‘용산 회동’ 성사되나
  3. [날씨] 20일부터 비 오며 다시 서늘…대전 낮 최고기온 18도
  4. 대전극동방송 창립 35주년 기념 희망콘서트 봄.봄.봄
  5. [아침을 여는 명언 캘리] 2024년 4월19일 금요일
  1. "미래 선도하는 창의융합 인재로" 대전교육청 과학의 날 기념식 개최
  2. 보문장애인자립생활센터 장애인활동지원팀 오지희 팀장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3. '2025년 의대 정원' 1000명 선까지 낮춰 정한다
  4. 의대증원 규모 대학에서 자율적 판단키로…"원점재검토를" 목소리
  5. 근로복지공단, 푸른씨앗 전국 1만5600개 사업장 가입

헤드라인 뉴스


소진공 본사 유성구 이전 확정… 중구 “원도심 버리나” 거센반발

소진공 본사 유성구 이전 확정… 중구 “원도심 버리나” 거센반발

대전 중구 원도심에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유성구 신도심으로 이전하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지역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소진공을 지켜내야 하는 중구는 정치권까지 나서 이전에 전면 반대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반면, 유성구는 중구의 강력한 반발을 의식해 대체로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정치권 일각에선 적극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내놓기도 했다. 18일 소진공이 유성구 지족동 인근 건물로 이전하는 것과 관련해 중구 정치권에서는 잇따라 반대 입장을 내며 적극 만류에 나섰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날 중..

윤 대통령, 4·19혁명 기념 참배… 조국당 “혼자 참배” 비판
윤 대통령, 4·19혁명 기념 참배… 조국당 “혼자 참배” 비판

제64주년 4·19혁명을 기념하는 윤석열 대통령의 참배를 놓고 조국혁신당이 “여야와 정부 요인도 없이 ‘혼자’ 참배했다”고 비판했다. 윤 대통령은 19일 오전 8시 서울 국립 4·19 민주묘지를 찾아 참배했다. 참배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과 오경섭 4·19민주혁명회장, 정중섭 4·19혁명희생자유족회장, 박훈 4·19혁명공로자회장, 정용상 (사)4월회 회장, 김기병 4·19공법단체총연합회 의장 등이 함께했다. 사의를 표명한 대통령실 이관섭 비서실장과 장호진 국가안보실장, 성태윤 정책실장, 김태효 국가안보실 1차장, 인성환 국가안보..

소진공 이전 후폭풍… 중구 강력반발 유성구 신중 속 환영 감지
소진공 이전 후폭풍… 중구 강력반발 유성구 신중 속 환영 감지

대전 중구 원도심에 있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유성구 신도심으로 이전하는 사실이 뒤늦게 드러나면서 지역사회가 술렁이고 있다.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서라도 소진공을 지켜내야 하는 중구는 정치권까지 나서 이전에 전면 반대하며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 반면, 유성구는 중구의 강력한 반발을 의식해 대체로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지만, 정치권 일각에선 적극 환영한다는 메시지를 내놓기도 했다. 18일 소진공이 유성구 지족동 인근 건물로 이전하는 것과 관련해 중구 정치권에서는 잇따라 반대 입장을 내며 적극 만류에 나섰다. 김제선 중구청장은 이날 중..

실시간 뉴스

지난 기획시리즈

  • 정치

  • 경제

  • 사회

  • 문화

  • 오피니언

  • 사람들

  • 기획연재

포토뉴스

  • ‘선거 끝난지가 언젠데’ ‘선거 끝난지가 언젠데’

  • 4월의 여름 풍경 4월의 여름 풍경

  • 선거 및 폐현수막의 화려한 변신 선거 및 폐현수막의 화려한 변신

  • ‘원색의 빛’ 뽐내는 4월의 봄 ‘원색의 빛’ 뽐내는 4월의 봄